엔진 스마트 월렛,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실시간 전송 기능 제공
엔진 스마트 월렛, 블록체인 기반 게임 아이템 실시간 전송 기능 제공
  • [글로벌경제신문 이승현 기자]
  • 승인 2018.10.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사진= 엑세스 제공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가상화폐)인 '엔진코인(ENJ)'을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기업인 엔진(Enjin)은 엔진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엔진사는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제작할 때 엔진코인을 사용해 해당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보증하는 방식인 ‘민팅(Minting)’의 반대개념인 ‘멜팅(Melting)’ 기능을 엔진 스마트 월렛에 함께 제공하기 시작했다.

멜팅기능은 엔진 스마트 월렛에 보관된 엔진코인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을 녹여 엔진코인 암호화폐를 회수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이 제공하는 멜팅 기능은 새롭게 제안된 이더리움 ERC-1155 표준이 적용된 토큰 아이템에만 적용된다. 이더리움 ERC-1155는 엔진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공동설립자인 비텍 라돔스키(Witek Radomski)가 제안한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이다. 이더리움 토큰 아이템의 거래 속도는 높이고 거래 수수료를 낮춰 효율성을 대폭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엔진 스마트 월렛에서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에 대한 전송 기능과 함께 가치 회수 기능인 ‘멜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에 대한 실제 거래 가치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엔진사 최고경영자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는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의 기능 업데이트로 암호화폐 지갑이 단순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금고 역할에 그치지 않고 손쉬운 아이템 전송을 통한 거래와 디지털 자산 아이템에 대한 가치를 회수할 수 있는 역할까지 하게 됐다”며 “블록체인 기반 자산 아이템에 대한 제작, 소유, 전송과 수신, 가치 회수라는 하나의 통합된 생태계 사이클의 완성은 블록체인 기반 가상 자산과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